여기에서 패치라고 하는 것은 특정 파일을 다른 파일로 교체하는 것이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파일을, 알맞게 파일 이름을 수정하여 교체하기 바란다. Number이라는 것은 특정 숫자를 뜻한다. 피파 온라인2는 숫자로 구분된 파일이 많이 있다. 굳이 그 내용을 알 필요는 없다. 아래의 설명대로 숫자를 넣은 파일명으로 잔디의 여러 경우의 수를 맞출 수 있다.
위치(Location) |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ONLINE 2\data2\pitch\textures\ |
1. 잔디 라인(pitch line) | grass_pitchlines.dds |
2.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 grass_wear_Number_0.dds (4 files) |
3. 잔디 패턴(mow patturn) | mow_Number.pc.dds (14 files) |
4. 잔디 색(grass color) | grass_color.dds |
5. 잔디 먼지(grass dirt) | grass_dirt.dds |
6. 잔디 알파 띠(grass strip with alpha) | Grass_StripWithAlpha.dds |
7. 잔디 노이즈(pitch noise) | Pitch_noise.dds |
위치(Location) |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ONLINE 2\zdata\data2\pitch\textures\ |
8. 잔디 먼지(grass dirt) | grass_dirt.dds |
9.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 grass_wear_Number_0.dds (4 files) |
피망의 그래픽 패치 이후 잔디의 표현 방법이 묘하게 바뀌었다. 특히 칼라 이미지를 표현하기가 불가능하다. 물론 잔디의 색이 녹색으로 표현되기에 칼라 이미지를 넣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pitch_light_1.txt’ 설정 파일로 잔디의 색을 정의하기에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게임상에 표현되는 색의 결과값을 예상하기 힘들다.
1. 잔디 라인(pitch line)
아래의 이미지가 4번 반복되어 전체 잔디 라인을 표현한다. 검정은 투명하게, 흰색은 라인으로 표현된다. 그런데 흰색 라인에 잔디의 다른 색감이 덧입혀져서 약간 녹색끼가 가미된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표시하려면 라인을 표시하는 부분에 노이즈를 넣는다. 흰색의 잔디라인을 회색 계열로 바꾸면 연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알파값은 흰색이다.
2.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잔디의 훼손정도를 4단계로 표현한다. fifa.db에는 stadiumcondition으로 0, 1, 2만 정의 되어 있다.
검정색은 회색(부자연 스러움)으로, 흰색은 투명하게 표현된다.
잔디의 마모는 잔디의 구성요소 중에서 가장 위쪽에 표현되며 잔디 라인과 잘 어울리도록 해야한다.
게임상의 잔디가 밝게 느껴지면 잔디 마모 부분을 진한 회색으로 수정하여 잔디를 어둡게 할 수 있다.
3. 잔디 패턴(mow patturn)
14 개의 패턴이 있지만 fifa.db에는 0, 1, 3, 4, 6, 8, 9, 10 만 정의 되어있다. 따라서 정의되지 않은 나머지 패턴은 표현되지 않는다.
묘한 색배열로 잔디의 진하기를 표현한다. 카메라 각도에 따라 패턴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 수 있다. 패턴의 색을 단색(파랑)으로 채우기 보다 두 세가지 색(핑크, 하늘색)을 같이 넣으면 카메라 각도가 변해도 패턴이 표시된다.
512x512사이즈로 잔디 영역을 덮어야하기에 다소 외곡된 사이즈로 표현된다.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보다 넓게 확장된다.
4. 잔디 색(grass color) : 정보 없음
5. 잔디 먼지(grass dirt) : 정보 없음
6. 잔디 알파 띠(grass strip with alpha) : 정보 없음
‘Format’이 ‘DXT5’이기에 알파값이 예쁘게 표현된다. ‘DXT1’은 알파값이 제대로 안 먹힌다.
7. 잔디 노이즈(pitch noise) : 정보 없음
8. 잔디 먼지(grass dirt) : 정보 없음
9.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아래의 잔디 마모에 대한 파일은 위의 ‘2.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 정보와 달리 크기가 작다. 게임상에 표현되는 파일은 ‘2. 잔디 마모(훼손, grass wear)‘이다.
알파값에 검은 점이 보이지만 절대적인 좌표은 아니다.
ㅄ아 초보들은 못알아먹자너 쉽게설명해
답글삭제@익명
답글삭제알면 머리만 아픕니다.
@익명
답글삭제모르면 꺼지지, 받아 쳐먹는거 고마운걸 모르네
이걸 보고 이해가 안가면 대가리가 얼마나 나쁜건지 알긋네
아이큐 98인 나도 이해한다.
경로가 어떻게되죠 ?..
답글삭제@익명
답글삭제위치(Location)부분을 참고하세요.
그럼 잔디라인 색깔은 바꾸지 못하는 건가요? 이제?
답글삭제@익명
답글삭제잔디라인 색은 위의 파일을 수정해 보았자 진한 흰색에서 연한 흰색으로만 바뀔 뿐입니다.
특정 파일에서 잔디라인의 색은 흰색 부분만 흰색으로 표현되도록 정해 놓은 것입니다. 그 특정 파일에 관한 내용은 http://1sam-online.blogspot.com/2010/05/fifa-online2-pitch-patch-guide.html?showComment=1281951761948#c5074223261862825693
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희 집은 잔디가 평평해요
답글삭제축구화 3분의 1정도는 잔디가
올라와야 하는데 잔디색 땅같습니다
잔디 알파 띠? 그게 문제인가요?
@익명
답글삭제지포스 8400이하의 그래픽 카드는 잔디가 밋밋합니다.
익명//
답글삭제저도 잔디때문에 피망에 주기적으로 문의는 하고있는데, 고쳐 줄 생각도 안하는군요. 처음부터 밋밋한 잔디로 표현됐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그래픽 업데이트 초기에는 제대로 표현됐다가, 그래픽 개선(?!?!?!?!?!?!) 업데이트 이후로 밋밋하게 나오다니요. 소위 말하는 줬다 뺐는다는 그 상실감이 큰 기분을 매우 실감했습니다.
@스시
답글삭제피망은 돈 안되면 손 안 댐
어떻게 실행하는 건가요?
답글삭제@익명
답글삭제참고용일 뿐입니다. 실행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패치파일을 받으면 엄청 많던데,
답글삭제피파매니저에 적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죠??
@익명
답글삭제어떤 패치파일 파일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피파 매니저3 사용법은 '동영상 강좌'등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엄마없는새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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