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매니저3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 로딩이미지 랜덤 기능을 활성한 경우, 화면이 검게 표시되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컵대회 로딩이미지는 랜덤 작업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보입니다.
피파 매니저3의 로딩이미지 랜덤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최신 피파 매니저3에 로딩이미지 랜덤 옵션을 비활성화 했음) 로딩이미지 마법사를 평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피파온라인2 패치로 5개의 로딩이미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bg04n, bg07n, bg08n, bg09n, bg10n 으로 총 5개입니다. 로딩이미지 마법사가 업데이트 되기전까지는 5개의 이미지를 직접 수정하시는 길 밖에 없습니다.
이전 피파온라인2에서는 로딩이미지 파일명만을 참조하였기에 단순히 19개의 로딩이미지 파일명을 뒤섞어서 랜덤화 했지만, 패치 이후부터 파일이름과 헤드(head)와 푸터(footer)의 값을 모두 참조하기에 랜덤화 작업이 힘들어 졌습니다. 4메가에 달하는 파일의 일부분을 수정하고 저장하는 작업이 하나의 파일이라면 컴퓨터에 부하가 거의 걸리지 않지만 20개에 달하는 파일이라서 게임 도중에 랜덤 작업을 진행하면 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가지의 연습 모드에서 로딩이미지의 표현 빈도를 확인해 본 결과(약 25차례 시도) 24개의 로딩 이미지(컵대회 등 5개 파일 제외)에서 11개가 반복되어 표시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n’이 붙은 파일과 붙지 않은 파일의 파일명을 교체(bg04.fsh –> bg04n.fsh, bg04n.fsh –> bg04.fsh)해 보았더니 나머지 보이지 않던 7개정도(약 12차례 시도)의 로딩이미지가 표시되었으며, 마지막 테스트시에 게임시작 화면에서 튕겼을 뿐(로딩이미지 과정은 완료된 상태) 안정적으로 로딩이미지가 표현되었습니다.
6개죠.~
답글삭제bg_replay.fsh 리플레이저장 이청용 이미지도 엄연히 로딩이미지~!!!
@스시
답글삭제ㅎ
그렇네요.
그나저나 여러개의 레이어 형식으로 표현되는 로딩 이미지를 어떻게 구분해야할까요? 후후